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유망주식 검색 방법(feat. 유망주식 선정방법)
    신박한 주식이야기/주식 알아가기 2022. 1. 6. 02:31
    반응형

     

     

     

    ▣ 김정수 저자의 종목선정 하는 법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이, 어떻게 턴어라운드하는 장대양봉 주식을 매일 찾을 수가 있는까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김정수 저자께서는 이를 증명하기 위해서 지난 월요일(2021년 11월 22일)부터 9일 동안 턴어라운드하는 장대양봉 종목들을 검색하였고, 이들 종목들을 가지고 나오셔서 각 종목 차트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종목선정하는 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2021년 12월 4일자 방송이어서 검색시기가 다소 지난 종목들이지만, 그이후 주가흐름을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오히려 더 좋은 공부가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2021년 11월 22일에는 2종목이 검색되었다고 하는데, 먼저 신테카바이오 종목이 되겠습니다.

    거래량 폭증을 동반한 장대양봉이 출현한 종목을 선택이 되었다면 조사해야할 첫번째는, 일봉 200일, 600일, 주봉 그리고 월봉 4가지 차트를 보면서, 이 장대양봉이 주가가 원바닥 또는 편바닥 근처에서 발생했는지를 파악하여야 합니다. 즉, 양봉이 발생된 지점이 확실하게 더 떨어질 수 없는 바닥권인지를 가장 먼저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신테카바이오 200일 일봉을 보면, 최근 쌍바닥을 찍고, 11월 22일 180만주 거래가 되면서 장대양봉이 발생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0일 이동평균선 위로 약 500%(5배) 이상 위로 돌파(일봉 기준)하면서 장대양봉이 형성이 되었습니다. 이종목은 오를때마다 큰 장대 양봉이 발생이 하였는데, 내릴때는 거래량이 거의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세력이 물려있는 증거). 이러한 종목은 관심종목에 편입시켜 놓고 지켜보다가 장대양봉이 발생하면 무조건 따라 들어가야 합니다.

    200일 일봉
     

    600일 일봉에서 보면, 주가가 편바닥으로 바닥권에 위치해 있고, 편바닥 위치에서 장대양봉이 출현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차트는 황금알을 낳는 황금거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600일 일봉

    그리고, 주봉과 월봉에서도 주가가 바닥이라는 것을 확실히 알 수가 있습니다. 이렇듯 주가는 더이상 떨어질 수 없는 편바닥 또는 본바닥에 위치해 있어야 합니다.

    주봉

     

    월봉

    이후 진행된 주가 상황을 보면, 3일 이내에 충분히 10%를 챙기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2년 1월 5일까지의 주가 흐름을 보면(2022년 1월 4일 최고가 22,050원, 11월 22일 종가 대비 63% 상승), 10%만 챙기고 나오기에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부분이 있습니다.

    투자는 각자 판단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김정수 저자는 이러한 종목들은 매일매일 무수히 나오니 10% 수익율을 철저하게 지켜달라고 주문하고 있습니다. 김정수 저자는 10% 수익을 보면 기계적으로 정리하고 준비된 다음 종목으로 옮겨간다고 합니다. 차트상 올라 갈 것 같더라도 원칙을 지키는 매매를 한다고 합니다. 경험상 이러한 투자가 기회비용 등을 고려해서 가장 효율적인 투자기법이라고 생각하고 있고, 이 방법으로 현재, 월 1억의 수익률을 올리고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종목은 솔브레인이 되겠습니다.

    200일 일봉을 보면, 쌍바닥을 찍고서 11월 22일 이전의 모든 거래량을 압도하는 거래량과 함께 장대양봉이 출현하였습니다. 24만원하는 주식이 23만주가 거래되었으니 무척 많은 거래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최근 쌍바닥을 찍으면서 주가가 바닥권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0일 월봉

    600일 일봉을 보면 주가가 바닥권이라는 것을 더 확실하게 알 수가 있습니다.

    주봉과 월봉에서도 주가가 바닥권에서 턴어라운드하는 모습을 확실하게 볼 수 있습니다.

     

    주봉
    월봉

    11월 22일 장대양봉이후 주가의 흐름을 보면 10% 익절의 기회를 주지 않고 6일간 약 10% 하락하였는데, 하락구간에서 거래량이 실리지 않은 하락을 하였는데, 이런경우에는 10% 하락하면 기다렸다 들어가야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10% 상승하면 매도하고 다른 종목을 갈아 타야 한다고 하였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접근하기가 좀 어려운 종목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아니면 현재까지도 플랫폼 구간인지 관전 포인트라고 생각이 됩니다.

    11월 23일에는 7개가 검색되었는데, 첫번째로 에스엠코어를 보면,

     

    11월 23일 이전 모든 거래량을 압도하는 천만주 이상이 거래되면서 장대양봉이 나타났습니다. 그 이후 주가가 흘러내려 최저점을 찍고 반등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특이한 점은 거래량이 미미한 상태에서 하락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무조건 진입을 해야하는 A급 종목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600일 일봉 차트에서 보면, 앞선 두바닥과 장대양봉 이후 바닥과 거의 일치하는 더이상 하락할 수 없는 바닥권을 형성하고 있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주봉, 월봉을 보면 더 확실한 바닥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600일 일봉

     

    주봉
    월봉

     

    두번째로 옴니시스템입니다.

    11월 23일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이 나타났는데, 상종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거래량을 동반한 상종가 종목은 2시반 이후에 지켜보다가 상한가에 진입하면 같이 따라 들어가야 합니다, 이러한 종목은 반드시 다음날 상승을 하니까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이러한 종목을 찾기만 하면 돈이 되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00일 일봉 차트에서는 6중 바닥을 보이고 있고, 주봉과 월봉에서도 주가가 최바닥권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아이티센입니다.일반적으로 거래량을 설정할 때 500만주 이상을 검색하게 설정되나, 아이티센은 11월 23일 2백만주가 거래되었는데도,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이전 거래량을 압도하고 있고, 앞선 대량거래량이 빠져 나가지 않은 형상이어서 안정하다고 판단되어 선정하게 된 것입니다. 거래량은 검색조건은 주식에 따라서 탄력성있게 운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픈베이스입니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2022년 1월 5일 상한가 진입된 종목입니다. 2021년 11월 23일 장대양봉 이후, 다음날 10% 수익을 챙길 수 있어지만, 최근 큰 수익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참고로 차트를 보시기 바랍니다. 600일 일봉을 보면, 최근 주가가 최바닥권임을 알 수 있습니다. 김정수 저자님은 참으로 종목선정에 탁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200일 일봉

     

    600일 일봉

    수요일 검색된 종목중 엔비티를 대표적으로 보겠습니다

    엔비티는 신규 상장종목으로 장대양봉 출현후 다음날 20% 상승을 하였는데, 일반적으로 좀더 상승기운이 있어 보유할려는 마음들이 생깁니다. 그러나, 차트에서 보시듯이 앞서 두번이나 31,000원 대만 올라가면 맞고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으므로 이후 주가는 더 올라갈 수는 있으나(실제로 그 이후 주가는 큰폭으로 상승중), 31,000대에서 정리를 하고 다른 종목으로 재빨리 갈아 타는 것이 마음도 편하고 고수익을 올릴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일매일, 종목들이 검색되고 있습니다.

     

    ○ 매수시기

    장대양봉 발생후, 25% 매수 그리고 10% 빠졌을때 재매수를 하거나 분할매수 해야 합니다. 떨어지면 손절하는 것이 아니고 더 기뻐하면서 추가 매수를 하여야 합니다. 장대양봉 발생 이후, 주가가 바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떨어지면 오히려 더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으니 기뻐해야 됩니다. "내가 산 주식은 반드시 날아간다"가 아니고 떨어진다고 생각하고 들어가야 마음이 편하고 커다란 수익을 줍니다.

     

    ○ 10% 수익율을 정한 이유

    평생 주식을 하다보니, 김정수 저자 같은 경우는 10%가 확률도 제일 높고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검증을 해서 알게 된 결과입니다. 일반적으로 주가가 꺽일때 매도를 하나, 단기매매에서는 철저하게 내가 먹고 싶은 정도만 먹고 나와야지 욕심을 절대 내면 안됩니다.

     

    ○ 종목 검색 방법

    조건 검색식을 만들어서 사용하였으나, 증권사 전용 프로그램에 실려있는 전일대비 주식등락률 상위 종목 검색기능을 이용하는 것과 차이없어서 현재는 증권사 프로그램 기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기준으로 "0181 전일대비등락률 상위" 창에서 거래량은 10만주 이상, 시가총액 전체를 설정하고 검색을 합니다. 그리고 코스피, 코스닥을 구분해서 관심종목에 등록해서 한종목, 한종목 24가지 유형을 적용하여서 차트를 검색해서 나에게 맞는 종목을 선정합니다. 키움 HTS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HTS 상단 메뉴툴바 중 주식을 클릭하고, 0180 순위분석(T)를 순서대로 클릭을 합니다.

     

    2. 그러면," [0181] 순위부석 - 전일대비등락률 상위 " 창이 생성됩니다. 여기서 거래량을 10만주, 코스피를 설정하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3. 그리고, 관심종목 설정단계를 진행합니다. 순위분석 창에 커져를 놓고 마우스 우측키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관심종목설정 창이 생성되는데 여기에서 새그룹을 등록하고 등록된 새그룹을 클릭해서 활성화 시킨후, 전체추가와 확인을 차례대로 클릭하면 검색한 종목들이 저장됩니다.

    4. 관심종목에 추가된 종목들을 24가지 유형을 조건들을 적용해서 한종목씩 조사해서 나에게 맞는 종목들을 검색합니다.

    5. 코스닥 종목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서 검색을 합니다.

     

    ○ 김정수 저자님의 당부 말씀

    첫번째로 절대로 사지말아야 할 종목 12가지를 잊지말고 숙지를 해야 합니다. 두번째로 장대양봉 기준을 500만주 이상이라고 했는데, 이 기준은 종목마다 탄력적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세번째로 평생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개발해야하고, 네번째로 국내에서도 단기매매를 해도 30% 이상의 수익을 올릴수 있으니 한국시장을 떠나지 말아달라는 주문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겸허한 자세로 시장을 대하고, 주식시장이 어렵다고 떠나지 마시고 살아만 남는다면 기회는 반드시 옵니다. 희망을 가지시고 주식시장에 임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유망주식선정방법 #유망주식검색방법 #전일대비등락률상위 #김정수 #종목선정나에게물어봐 #종목선정 #장대양봉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