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년 유망 주식(2)
    신박한 주식이야기/주식 알아가기 2022. 1. 4. 00:48
    반응형

     

     

    유망주식 40선(2)

     

    ○ 세력도 물린 바닥권 주식


     

    ▣ 새해선물 2탄, 세력도 물린 바닥권 유망주식 40선

    "종목선정 나에게 물어봐" 저자인 김정수 선생께서 새해선물 2탄으로 세력도 물린 바닥권 주식 40종목을 선정해서 815머니톡에 출연하여 공개를 하였습니다. 지금부터 그 40종목의 종목명과 차트를 포스팅하여드리겠습니다.

    앞서 새해선물 1탄에서 선정해드린 세력들이 최근에 진입한 종목들은 공격적인 성향을 가진 개미분들에게 맞는 종목이라 할 수 있으나, 세력도 물린 바닥권 주식은 보수적인 개미분들에게 맞는 종목이라고 하겠습니다. 세력들이 물려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반드시 올라갈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세력들도 물린 바닥권 주식의 특징은, ① 주가 차트를 보면, 주가가 상승할때 대량거래를 동반하면서 올라갔으나, 주가가 하락할 때는 거래량 없이 내려가는 패턴을 보입니다. 이러한 패턴은 시장의 특수한 상황 등에 의해서 세력들이 주가를 올리면서 매집한 주식을 처분하지 못하고 물려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되겠습니다. ② 주가가 고점대비 반토막 이상이 났고,③ 쓰리 바닥 이상의 바닥권을 형성하고 있는 패턴을 보이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주식들의 진입시점은, 시간적인 여유가 있고 매수 타이밍을 잡기 어려우신 분들은 미리 들어 가 있어도 좋고, 기회적 비용이 아깝다고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직전 매물대를 거래량을 동반한 장대양봉으로 돌파할 때, 진입을 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주요한 것은 10% 수익이 되면 반드시 매도하는 전략을 구사해야 된다는 점입니다.

     

    먼저, 에이프로젠제약이 되겠습니다.

    차드를 보시면, 올라갈 때는 수많은 장대양봉의 거래량이 생겼는데, 그러나 내려갈 때는 거래량없이 내려가는 모습을 보이는데, 이것은 세력들이 주가를 올릴려고 하다가 반복해서 실패해서 물량을 완전히 털지 못했다는 징표들이라고 하겠습니다. 이러한 종목들은 주가가 더 내려갈래야 더 내려 갈 수가 없습니다. 주가가 바닥치고 돌렸기 때문에 세력들이 주가를 올릴수 밖에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에이프로젠 MED도 에프로젠제약과 세력들이 아직 완전히 빠져나가지 못한 비슷한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 iHQ, 다중 바닥을 찍고 바닥권의 주가를 보이고 있으며, 세력들이 아직 완전히 빠져나가지 못하고 물려있는 형국입니다.

    세번째로 진흥기업의 차트를 보면, 최근 아름다운 5개의 바닥을 보이면서 완전한 바닥을 형성하고 있으며, 주가가 내려갈 때 세력들이 빠져나가지 못하고 물려있는 형태가 목격되고 있습니다. 최근 다중 바닥을 다지면서 주가가 고개를 들고 있는 심상치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세력들이 물려있는 바닥권 주식 40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들 주식 특징들은, 주가가 올라갈 때 대량 거래를 동반한 장대양봉을 보이나, 빠질때는 거래량이 동반되지 않고 세력들의 물량을 완전히 털지 못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주가가 고점대비 반토막 이상을 내면서 바닥권에 있다는 것입니다.

     

    아미노로직스/예선테크 / 압타머사이언스/앤디포스/대한광통신/동구바이오제약/ KH필룩스/디딤/캠시스/다산네트웍스/휴먼엔/에쎈테크/ 파라텍/투비소프트/넥스트아이/오상자이엘/DSR/리노스/비피도/글로벌텍스/한솔제지/국보/신라섬유/KH E&T/아모그린텍/보광산업/이니텍/키이스트/한솔인티큐브/효성오앤비/ 동양피스톤/상지카일룸/기산텔레콤/알티캐스트

    앞서 포스팅한 세력들이 진입한 종목 40선 중에서 오늘 2022년 1월 3일 주식장에서 거의 대부분의 주식들이 오르거나 급등하는 모습에 정말 경이롭고, 놀라웠습니다. 김정수님의 종목선택 능력은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세력들의 목표 수익이 궁금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세력들은 여러번에 걸쳐서 매집을 하기 때문에 평단가가 있을 것인데, 여기에 적정마진, 자금조달 코스트가 있기 때문에 원바닥이나 편바닥의 50~100% 수익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포스팅 드리는, 세력들도 물려있는 주식 40선을 잘 공부하고 연구해서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반토막 이상의 바닥권이라는 것이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2022년유망주식 #세력들도물려있는주식 #바닥권유망주식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