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드 코로나,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2)신박한 주식이야기/주식 알아가기 2021. 8. 30. 13:10반응형
안녕하세요~? 신뢰할 수 있는 신박한 정보를 공유하는 스톡몽입니다~^^.
영국이 지난달 19일을 '자유의 날'로 선언하고 대부분의 방역 조치를 완화하는, 이른바 위드 코로나(With Corona)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확진자 규모는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거리두기 효과가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과 함께 방역체계를 '위드 코로나'로 전환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1편에 이어서 2편 "위드 코로나,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2)"라는 주제로 , 긍극적으로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에 대해 증권사 보고서와 함께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https://stockmong.tistory.com/130
○‘백신접종’이나 ‘감염-회복’은 항체형성 관점에서는 같은 의미
○ 선진국의 ‘노 마스크/노 락다운’ 정책은 덜 치명적인 델타변이 세상에서 집단면역을 앞당기는 전략
○ 내년 봄 이후 코로나 통제가 가능해지면, 국가 간 이동/집합 제한 등은 점차 해제
▣ 덴마크, 코로나 ‘감기 취급’ 선언...“사회적 위협 아니다”
덴마크는 80%의 높은 백신 접종률의 자신감에서, 코로나를 ‘사회적으로 중대한 질병’으로 분류하던 것을 종료하고, 코로나 방역을 위한 모든 제한 조치를 9월 10일 전면 해제하기로 했습니다.
식당·영화관·나이트클럽 들어갈 때 접종증명서 안내도 되고, 노마스크 허용, 집회제한 해제도 전면 해제하는 이른바, 코로나를 감기처럼 취급하겠단 것입니다. 지난달 19일 봉쇄 해제를 발표한 영국보다 한 발 더 나아간 조치로 코로나19를 더 이상 심각한 전염병이 아닌 ‘감기’처럼 취급하겠다는 의미로 해석이 됩니다.
▣ 노 마스크 (위드코로나) 전략은 궁극적으로 증시에 어떤 영향을 줄까?
(KB증권 이은택, 이혜원, 박유안)
최근 영국은 ‘노 마스크 정책’을 펴고 있고, 미국 등 많은 선진국도 델타변이 확산에도 ‘락다운’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정책들은 궁극적으로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백신접종’이 가장 좋겠지만, 일부 ‘자유지상주의자’들은 백신접종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은 결국 ‘백신’ 대신 ‘(치명률이 낮은) 델타변이’를 맞는 꼴이 됩니다. ‘백신’이나 ‘감염’은 모두 ‘항체형성’ 측면에서 같은 의미니까요. 접종자들은 ‘부스터 샷’으로 보호를 더 강화하고, ‘자유지상주의자들’은 그들의 뜻대로 결정하도록 내버려두는 것입니다. 델타변이는 덜 치명적이기때문에, 이를 통해 ‘집단면역’을 더 빨리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노 마스크/노 락다운’ 전략이 어리석은 게 아니라 더 효율적인 전략일 수 있습니다. 파우치 소장은 어제 이르면 내년 봄에 코로나 통제가 가능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치명률 (사망자 ÷ 확진자 2주 후): 국가를 막론하고 2분기부터 치명률이 크게 낮아짐. 이 시점은 델타변이 확신이 본격화된 시기 (‘베타 변이’ 주도 시 치사율↑)
이렇게 되면 내년 2분기부터 선진국 각지에서 ‘국가 간 이동/집합 제한’등이 점차 해제될 것입니다. 그러면 여름의 해외여행 예약이 시작되고, 월드투어 콘서트가 재개될 것입니다. 물론 겨울의 재확산과 또 다른 변이 가능성은 염두에 둬야 하겠지만, 엔터/레저 업종의 기회는 커질 것입니다.
#위드코로나 #with corana # 영국 #싱가포르 #위드코로나증시에미치는영향 #치명률 #백신접종률 #덴마크 #엔터테인먼트관련주 #레저관련주
반응형'신박한 주식이야기 > 주식 알아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세익 전무의 뉴욕 특강 1 (1) 2021.09.05 염블리의 주린이들을 위한 원포인트 특강 4 (13) 2021.08.31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증시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1) (13) 2021.08.29 염블리의 원포인트 특강 3 (8) 2021.08.29 보복소비 대표주, 파라다이스 (7) 2021.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