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늘의 미국증시, 환율 그리고 주요 지표들
    신박한 주식이야기/매일 챙겨보는 지표들 2021. 9. 16. 08:21
    반응형

     

    -'21년 9월 1일 ~ 9월 10일 수출입 현황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신뢰할 수 있는 신박한 정보를 공유하는 스톡몽입니다~^^.

    2021년 9월 16일 목요일 미국증시 다우존스, S&P500, 나스닥 종합 지수, 미국 10년 만기 국채금리, 달러원 환율,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미국 고용지표, 한국 수출 데이터, 주요 원자재 동향 그리고, 이번주 증시일정들을 간단히 정리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린이들의 아이돌, 염승환 이사가 매일 아침에 챙겨보는 지표들을 벤치마킹 했습니다~^^ 오늘도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1. 미국 증시 3대 지수

    뉴욕증시, 경제지표 혼조 속 에너지주 상승 '강세'···다우 0.68%↑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의 경제 지표가 엇갈린 가운데 에너지 관련주가 크게 오르면서 상승 마감했다.

    투자자들은 이날 발표된 미국 경제 지표에 주목했다. 아시아 시장에서 발표된 중국의 경제 지표가 부진한 가운데, 미국 역시 하반기 들어 경기 반등세가 순탄치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에 대한 우려로 많은 기업이 사무실 복귀를 내년으로 미루면서 정상화 속도도 더뎌지고 있다.

    이날 발표된 미국의 경제 지표는 혼조세를 보였다. 뉴욕 연방준비은행(연은)이 발표한 9월 엠파이어스테이트 제조업지수는 34.3으로 집계돼 큰 폭으로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 기록한 18.3보다 오른 것으로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 17.5도 크게 웃돌았다. 지수는 '0'을 기준으로 확장과 위축을 가늠한다.

    그러나 미국의 8월 산업생산은 전월 대비 0.4% 늘어나 전달과 예상치를 모두 밑돌았다. 7월 산업생산은 0.9% 증가에서 0.8% 증가로 하향 조정됐고, 이코노미스트들의 8월 예상치는 0.5% 증가였다.

    허리케인 아이다와 관련한 월말 사업장 폐쇄가 산업생산 증가 폭을 약 0.3%p 낮춘 것으로 추정됐다.

    미국의 수입 물가는 지난해 10월 이후 10개월 만에 하락세로 전환됐다. 미 노동부는 이날 8월 수입 물가가 전월 대비 0.3% 하락했다고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 0.2 상승을 밑돈 것으로 전달의 0.4% 상승보다 낮아진 것이다.

    시장은 일단 뉴욕의 제조업 지표가 크게 개선된 것에 고무됐으며, 이날 유가가 3% 이상 오르면서 에너지 관련주들이 시장을 이끌었다. 엑손모빌의 주가가 3% 이상 올랐고, 옥시덴털 페트롤리엄의 주가가 6% 이상 올랐다. 미국 국채금리가 소폭 오름세를 보이면서 은행주들도 상승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 주가는 개장 전 배당금 인상과 6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발표하면서 1% 이상 올랐다.

    중국의 특별행정구인 마카오가 도박 산업에 대한 규제를 강화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윈리조트와 MGM 리조트 인터내셔널의 주가는 각각 6%, 2% 이상 하락했다.

    업종별로 유틸리티 관련주만이 하락하고 나머지 10개 업종이 모두 올랐다. 에너지 관련주가 3.8% 오르며 상승을 주도했고, 산업과 자재, 은행 관련주가 모두 1% 내외로 올랐다.

    뉴욕증시 전문가들은 증시 조정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432283

     

    뉴욕증시, 경제지표 혼조 속 에너지주 상승 '강세'···다우 0.68%↑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의 경제 지표가 엇갈린 가운데 에너지 관련주가 크게 오르면서 상승 마감했다. 15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

    www.seoulfn.com

     

     

    - 다우존스 (DJI)

     

     

    - S&P 500

     

     

    -나스닥 (NDAQ)

     

    2. 미국 10년 만기 국채 금리

     

    3. 원달러 환율

     

    4.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5. 미국고용지표(실업률)

    - 매달 첫째 금요일 발표

    - 2021년 09월 03일 신규발표

    - 8월 비농업고용지수 시장예측치보다 크게 낮게 나와

     

     

     

     

     

     

     

     

     

    6. 한국 수출입 동향

    - 10일 간격으로 발표, 매달 첫번째는 전달 데이터 발표

     

    -'21년 9월 1일 ~ 9월 10일 수출입 현황

     

    9월 초 수출 쾌조의 출발… 전년比 30.7%↑

    수출 주요품목 가운데 석유제품과 승용차의 수출이 늘면서 실적 향상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다.

    전년 동기 대비 석유제품(131.1%), 승용차(46.8%), 무선통신기기(16.5%), 정밀기기(17.5%) 등의 수출은 증가했고, 반도체(△2.1%) 등은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

     

     

     

     

    7. 주요 원자재 시세

     

    8. 이번주 증시 일정(9/13 ~ 9/19)

     

     

    참고자료 :

    1. https://kr.investing.com/

    2. https://www.customs.go.kr/kcs/main.do

     

    # 다우 #S&P500 #나스닥 #미국10년만기국채금리 #환율 #필라델필아반도체지수 #미국고용지표 #미국실업률 #한국수출입동향 #주요원자재시세 #이번주증시일정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